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SSUE

ISSUE

게시판 상세
미국 컬트 와인의 1세대 대표주자 브라이언트 이스테이트(Bryant Estate)



브라이언트 이스테이트(Bryant Estate)는 도널드 브라이언트가 1985년 설립해, 현재 아내인 베티나 브라이언트와 함께 운영 하고 있다. 1990년대 스크리밍 이글(Screaming Eagle), 할란(Harlan)과 더불어 컬트 와인의 시작을 알린 미국 3대 컬트 와인 중 하나로, 현재는 ‘브라이언트 패밀리 빈야드 까베르네 소비뇽(Bryant Family Vineyard Cabernet Sauvignon)’과 ‘베티나 브라이언트(Bettina Bryant)’ 그리고 ‘DB4’를 생산하며 전세계적으로 와인 수집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박예솔 사진 및 자료제공 국순당




미국 최초의 컬트 와인이자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100점을 맞은 와인

브라이언트 패밀리 빈야드(Bryant Family Vineyard), 스크리밍 이글(Screaming Eagle), 할란(Harlan)은 미국의 3대 컬트 와인으로 1990년대 비평가들에게 98점, 99점, 100점을 받아 미국 컬트 와인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전 세계에 와인 스펙테이터 100점을 맞은 와인은 총 64개뿐이며 그 중 미국 와인은 ‘브라이언트 패밀리 빈야드 까베르네 소비뇽’과 ‘슈레이더 셀라 벡스토퍼 까베르네 소비뇽’ 단 2개뿐이다.








빈야드 매니저 ‘데이비드 아부르(David Abreau)’와 와인 컨설턴트 ‘미셸 롤랑(Michel Rolland)’

미국 컬트 와이너리들의 전설이라 불리는 ‘데이비드 아부르(David Abreau)’는 브라이언트 이스테이트의 빈야드 매니저로 포도밭의 전체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와인메이커로서 전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미셸 롤랑(Michel Rolland)’이 브라이언트 이스테이트의 모든 와인 양조 과정 및 와인 메이킹 과정에 참가하여, 최고의 와인을 만들고 있다. 








와인명: 베티나 브라이언트 나파밸리 레드 블렌드 Bettina Bryant Napa Valley Red Blend

원산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포도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까베르네 프랑, 메를로, 쁘띠 베르도

숙성: 90% 프렌치 오크통 숙성

특징: 베티나는 사랑하는 부인에게 헌정하기 위해 만든 와인으로 빈야드 매니저인 데이비드 아부르의 포도밭에서 메를로와 쁘띠 베르도를 받아 여성스러운 샤또 마고 스타일로 만든 보르도 블렌딩 와인이다. 검푸른 과실의 향과 제비꽃의 향이 두드러지며, 미네랄 감을 느낄 수 있는 부서진 돌과 같은 느낌을 준다. 부드럽지만 단단한 탄닌은 다양한 풍미와 어우러지며 끊임없는 여운을 남긴다. 베티나가 출시된지 10주년이 된 기념으로 화가 ‘에드 루샤(Ed Ruscha)’가 새롭게 디자인한 레이블이 인상적이다.


출시 10주년 기념 레이블 NOW

베티나 브라이언트의 헌사 “이번 10주년 기념 프레젠테이션은 우정, 예술, 와인, 자연의 축하를 함께 엮는 공동의 모험이다. 나는 90년대 후반, LA에 기반을 둔 미국인 아티스트 에드 루샤(Ed Ruscha)를 만났다. 미술사가 지망생이었던 나는 그의 독특한 작품들에 매료되었다. 몇 년 후, 내가 아티스트 와인 레이블 시리즈에 대해 고민했을 때 Ed는 항상 나의 첫 번째 선택지가 되었다. 그와 이 프로젝트에 협력할 수 있는 기회는 진정한 영광이다.” 


화가 에드 루샤(Ed Ruscha) 

“우리 시대의 진짜 풍경은 기호와 상징, 그리고 얼룩이 함께 엮인 리본이다.” (큰 따옴표 문장만 글씨체 키워서, 다른 색깔, 다른 폰트로 가능할까요?) 

미국의 레이아웃 미술가, 팝 아티스트. 로스앤젤레스 광고 대행사에서 일한 경험이 자동차 문화, 인쇄 광고의 작품을 만들게 했다. 전통적 구성을 버리고, 그래픽 디자인을 사용한 대중문화의 표준화된 표현 방식을 취했다. 단어나 짧은 문구를 전경에 단색조로 그렸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수입사 국순당 문의 02-513-8500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