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SSUE

ISSUE

게시판 상세
필립 멜카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Melka Estates

필립 멜카(Philippe Melka)의 명성은 가히 전설적이라 할 수 있다. 그가 만든 와인이 수차례 100점의 평점을 기록하며 나파 밸리 최고의 컨설팅 와인 메이커로 우뚝 섰다. 그의 노하우가 응축된 멜카 이스테이트의 와인이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상륙했다. 이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으로 국내 소비자 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필립 멜카의 와인 세계

프랑스 보르도에서 태어난 필립 멜카는 토양에 대한 흥미를 느껴 보르도 대학교에서 지질학을 전공했다. 그러던 중 접하게 된 양조 수업은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다. 이어 농경학과 양조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필립 멜카는 졸업 후 보르도의 유명 와이너리인 샤또 오브리옹(Château Haut-Brion)과 샤또 페트뤼스(Château Pétrus)에서 일하며 경험을 쌓았다.


페트뤼스에서 일하던 중 파견 근무차 방문한 나파 밸리와 연을 맺게 되면서 1995년 아뜰리에 멜카(Atelier Melka)를 설립하게 된다. 이후 나파 밸리 유명 와이너리의 양조에 컨설턴트로 참여하며 100점 와인의 전설을 만들어냈다. 이 과정에서 필립 멜카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유명 와인 메이커와 협업하며 영감을 얻는 동시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립해왔다.



멜카 이스테이트의 철학

필립 멜카는 아뜰리에 멜카 설립 1년 후인 1996년, 멜카 이스테이트를 설립하며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냈다. 부인인 셰리(Cherie) 멜카와 함께 일군 브랜드다. 셰리 멜카 역시 와이너리 분석실과 품질 관리팀에서의 경력으로 와인 산업에서 잔뼈가 굵다.


부부가 지향하는 멜카 이스테이트의 철학은 확고하다. ‘토양의 소리를 가장 잘 표현하는 와인을 만드는 것’이 이들의 목표이다. 이를 위해 양조에 있어 인위적인 개입을 최소로 하며, 토양의 특징과 다양성을 투명하게 반영하고 있다.


수입사 하이트진로 문의 02-3014-5128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